본문 바로가기

식물

고추 진드기 없애는법, 고추 진딧물 퇴치법

320x100

고추 진드기 없애는법,  고추 진딧물 퇴치법
 

 



날씨가 더워지면서 베란다에서 식물 키우기가 어려워지네요.
그동안 키워온 고추나무 하나가 어느날 입사귀가 하나둘씩 떨어지더니 이제는 
입사귀가 하나도 없네요.
병에 걸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 확인해 보니 뻘건 고추 진딧물이 고추나무에 다닥다닥 붙어있네요.
고추 진딧물 뚝심이 센지 퇴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 고추 진드기 없애는법, 고추 진딧물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예전에 썼던 '고추 진딧물 퇴치법, 고추 진드기 없애는법' 글을 참고하시구요...
관련글 => http://dubuda.tistory.com/133



고추 진드기 없애는 괜찮은 방법은 
분무기에 쌀뜬물을 넣고 식초을 조금 넣습니다.
그리고 하루정도 서늘한 곳에 놔둔 후 고추나무에 뿌리면 
진딧물이 제거 됩니다.

고추나무 입사귀에 골고루 뿌려주고 밑에서 잎사귀 뒷면도 골고루 뿌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입사귀가 마르면 다시 뿌려줍니다.
이렇게 세번 정도 반복해서 골고루 뿌려주면 고추 진드기가 없어지네요.

그렇다고 완전히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며칠후에 다시 확인해 보면 어디서 왔는지 다시 붙어있는 고추 진딧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같은 방법으로 뿌려주면 됩니다.


베란다에서 고추 재배하기가 쉽지는 않네요..
농사 짓는 분들은 얼마나 고생이 많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고추 진드기 없애는법, 고추 진딧물 퇴치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